티스토리 뷰

울산광역시 동구 주전동

산너머남촌 코다리 정식

 

주소

(지번)

울산광역시 동구 주전동 701-1

(도로명)

울산광역시 동구 주전해안길 234

 

전화번호

052 - 252 - 4625

 

영업시간

11 : 00 - 20 : 00

 

지도

안녕하세요!!!

친누나 추천으로 알게 된 코다리찜 전문점!!!

바다향기 펜션 산너머남촌 후기입니다

울산 주전 바닷가와 가깝습니다.

산너머남촌은 바다향기펜션과 함께 운영 중이라고 하네요

산너머남촌 주소입니다

주전해안길 234

바다향기펜션 산너머남촌

코다리찜 & LA 갈비찜

LA 갈비찜 보다는 코다리찜을 많이 추천하시더군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오후 3시쯤 방문했습니다.

점심시간에 항상 손님이 많다고 하던데, 일부러 그 시간대를 피해서 왔습니다.

(점심 특선을 못 먹는 게 살짝 아쉽지만ㅎㅎㅎ)

코다리란?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하는데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산너머남촌 메뉴판입니다.

 

코다리찜 전문점 답게 시래기 코다리찜이 주메뉴입니다.

점심특선(12시 ~ 2시)으로 시래기코다리찜 1인 10,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2인 이상 주문 가능)

 

시래기 코다리찜 중(中)

공기밥 추가 그리고 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

코다리와 시래기의 효능에 대해

 

코다리 효능

 

1.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

2. 간을 보호하고 간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함으로 숙취 해소에 효과적

3.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어 수족냉증에 좋다.

4. 체내 독성을 제거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에 좋다.

5. 비타민A가 풍부해 눈건강에도 좋으며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6.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고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래기 효능

 

1. 비타민A, B1과 B2,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

2. 칼슘, 나트륨, 미네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

3. 발암물질을 분해 해독

4. 식이 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 효능

5.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6.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 좋으며 음주로 인한 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

 

간단히 줄여봤는데 아무튼!!!

몸에 좋다는 내용입니다 ^_^

시래기 코다리찜과 밑반찬입니다.

오!!! 맛있겠다!!!

(조카 때문에 주먹밥을 주문했는데, 사진이 없네요 ^_^:;;)

송송 썬 파와 콩나물이 올려져 있습니다.

시래기가 어디 있나 보니 여기 있네요!

코다리찜 양념 때문에 잘 안 보이지만,

거뭇거뭇한 것이 시래기입니다.

안녕 코다리!!!

 

시래기는 한입에 먹을 수 있게 가위로 잘라서 먹었습니다.

시래기가 질기지 않고 밥 위에 올려 먹으니 꿀맛이네요

코다리도 쫄깃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시래기와 코다리도 훌륭하지만, 양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밥이랑 쓱쓱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_^

 

밥을 비벼서 먹었는데,

다음에는 라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봐야겠네요

 

울산광역시 산너머남촌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