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쿠라 성

(小倉城)

 

주소

일본 〒 803-0813

Fukuoka Prefecture, Kitakyushu, 小倉北区城内2−1

 

전화번호

+81 93-561-1210

 

운영시간

하계(4~10월)

09:00 ~ 18:00

동계(11~3월)

09:00 ~ 17:00

 

고쿠라 성 - 구글 맵 링크

 

공식 홈페이지 - 링크 클릭!

 

kokura-castle.kr.pdf

(첨부 파일 - 고쿠라 성 한국어 가이드 북)

 

안녕하세요!

고쿠라 성 후기 입니다

 

고쿠라에 온 이상 안 보고 가면 아쉬울 것 같아서 갔다 오기로 했습니다.

고쿠라 성이 보입니다.

JR 고쿠라 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걸리네요 ^_^;

고쿠라 성 + 정원 + 세이초 기념관

3개 시설 공통 입장권도 파니 참고 하시길...

 

저는 고쿠라 성만 둘러볼 예정이라 350엔이 되겠네요.

고쿠라 성 도착 ^_^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쿠라 성의 천수각은 1837년의 화재로 소실되었고 이후에 재건축되지 않았으나

1959년에 철근 콘크리트로 재건된 것이라고 합니다.

개관 시간 안내

마지막 입장은 폐관 시간 30분 전까지입니다.

고쿠라 성 안으로 Go~

고쿠라 성 입장권입니다.

350엔을 내고 구매했습니다

 

저는 일본어로 된 가이드북을 받았는데

한국어로 된 가이드 맵도 있네요 ^_^;;;

입장료 내실 때 한국어로 된 가이드북 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기념으로 사진 한 장 찍어주고

가문(家紋)입니다.

고쿠라 성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고쿠라 성은 1~5층까지 있습니다.

 

1층 - 역사 존

2층 - 성내 체험 존

3층 - 영상 체험 존

4층 - 기획 전시 존

5층 - 전망 존

 

5층이 전망대라서

1층부터 천천히 둘러봐야겠네요.

촬영이 가능한 곳이 있고 불가능 한 곳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예전 고쿠라 성의 모습을 재현한 모습

콜럼버스가 대서양 횡단에 사용한 산타마리아호.

오사카에서 탔던 산타마리아 호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엄청 큰 호랑이!!!

태고!!!

(태고의 달인하고 싶다ㅎㅎㅎ)

 

이 태고(큰 북)은 고쿠라 성 천수각 최상층에 설치되어 있었고,

일이 있을 때마다 성 밖 사람들에게 위급함을 알렸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느티나무로 만들었으며, 소 1마리 분의 가죽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직경은 1m 20cm, 길이는 1m 60cm입니다.

오카와야(화장실)

 

변기 바닥 밑에는 노송나무 잎을 깐 서랍이 설치되어 있어,

일을 볼 때마다 사용한 사람이 빼서 보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호랑이 그림이 너무 크지만...

광각렌즈 덕에 한 화면에 다 잡히네요 ㅎㅎㅎ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휠체어도 준비되어있네요.

그리고 계단 옆에 휠체어 리프트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 층으로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고쿠라 성의 재미있는 체험 존입니다.

고자쇼(거실)/ 전략 회의

 

버튼을 누르면 영상(?) 같은 것이 나오는데...

일본어가 어려워서 무슨 내용까지는 잘 모르겠고...ㅎㅎㅎ

 

옆에 있는 설명을 보면

오가사와라 타다자네와 고위 관료들이

전략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라고 하네요.

기념사진 찍기에 좋겠네요

저는 혼자왔는지라 찍어줄 사람이 없네요... ㅜㅜ

후루센바마치 장식 수레

 

후쿠오카현 지정 유형 민속 문화재

(1963년 12월 24일 지정)

1857년에 건조되었고, 높이는 4.33m입니다.

최상단에 금색 봉황을, 다음에 요술 방망이.

그 밑에 구름을 그려 넣은 창고 자물쇠와 장식술로 장식이 되어있습니다.

다이묘의 가마

 

직접 타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가마가 정말 작네요

어린아이들이면 가능하겠지만...

제 덩치로는 도저히 ㅎㅎㅎ

파발꾼하고 경주 게임

 

고쿠라에서 에도까지 어느 쪽이 먼저 도착할지

파발꾼하고 경주할 수 있습니다.

게임하는 방법까지 한국어로 잘 설명되어있네요.

 

그래서 도전!!!

제가 이겼습니다ㅎㅎㅎ

힘드네요ㅜㅜ

(저질체력...)

 

 

고쿠라 성의 퀴즈

퀴즈가 있고,

상자 손잡이를 열어보시면

정답이 있습니다

총 7개가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이 안 되어있습니다 ^_^;

보드게임도 있는데

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ㅎㅎㅎ

 

다음 층으로 Go Go~

3층에는 딱히 볼 게 없더군요

아담한 공간에 스크린으로 동영상을 보여주던데

과감하게 패스~

동영상을 보여주는 곳 옆에

그림엽서 사진이라고 유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기념으로 한 장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한국어 지원이라 조작하기 쉬웠습니다.

고쿠라 성을 배경으로 찰칵!!! ㅎㅎㅎ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층으로 올라가기로 합니다.

 

4층은 기획 전시 존입니다.

 

제가 갔을 당시에는 제54회 신년 학생 서예 전시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2017.1.18)

이상 실현이라...

멋지네요

 

4층도 서예 전시회를 빼면 딱히 볼 게 없네요 ㅎㅎ

 

5층 전망 존에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5층 도착~

와이파이 가능!!!

음료수 & 아이스크림 자판기도 있고,

의자도 있어서 쉬었다 가야겠네요ㅎㅎㅎ

기념 메달 판매기

일본 성(城) 사진이 쭉 진열되어 있네요.

제가 가본 곳은 딱 두 곳이네요

오사카 성, 히메지 성

히메지 성

작년에 갔을 때 공사하고 있어서 제대로 못 봤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또 가보고 싶네요 ㅎㅎㅎ

전망 존에서 본 고쿠라의 모습입니다.

낮이라 딱히ㅎㅎㅎ

 

내려가기로 합니다.

고쿠라 성의 캐릭터인가 귀엽네요ㅎㅎㅎ

오사카 성, 히메지 성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재미있었습니다

 

고쿠라 성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