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가사키 3대 카스텔라

(후쿠사야,분메이도,쇼오켄)

안녕하세요!!!

나가사키 3대 카스텔라 후기입니다

 

KBS2 배틀 트립 나가사키 편에서 3대 카스텔라가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방송에서 카스텔라를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먹고 싶더군요... ^_^

(KBS2 배틀 트립 11화 중...)

 

나가사키 구경도 할 겸 3대 카스텔라 본점에 가서 구매하기로 합니다.

 

(굳이 나가사키 본점에 가지 않아도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3대 카스텔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가사키 3대 카스텔라는

후쿠사야(福砂屋)

분메이도(文明堂)

쇼오켄(松翁軒)

입니다

후쿠사야, 분메이도, 쇼오켄 매장에 방문해서 선물용으로 추천을 해달라고 하니

0.6호를 추천해주시더군요ㅎㅎㅎ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1,000엔 내외입니다. (쇼오켄은 1,188엔이네요)

같은 날(2017.1.19)에 구매하였는데 유통기한이 약간 차이가 있네요.

<일본에서는 유통기한을 賞味期間(しょうみきげん)이라고 합니다.>

 

 

종이 백까지 같이 가져왔습니다.

캐리어에 넣어두었더니 쭈글쭈글하네요 ㅋㅋㅋ

몇 겹으로 포장이 되어있는지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있더군요.

전부 0.6호라 크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만...

카스텔라 윗부분의 약간의 색 차이가 있네요.

(형광등 때문에 색이 달라 보이기도 하네요 ^^;;)

(다른 그림 찾기...?!?!)

 

하지만 카스텔라를 뒤집어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요렇게 말이죠 ^_^

후쿠사야가 밑에 설탕 결정이 촘촘히 있고,

분메이도 & 쇼오켄은 뭔가 허전합니다.

 

3대 카스텔라를 먹어보기로 합니다.

(맛 표현은 배틀트립 11화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길ㅋㅋㅋ)

 

 

(KBS2 배틀 트립 11화 중...)

 

아무것도 없이 먹어보기도 하고, 우유랑 같이 먹어보기도 했습니다만...

결론은 다 맛있습니다. ^_^;;;

 

개인적으로 순위를 정하자면

후쿠사야 > 쇼오켄 > 분메이도가 되겠네요 ^_^

 

여담입니다만...

나중에 후쿠오카 면세점에서 후쿠사야 카스텔라를 또 사 왔습니다... ㅋㅋㅋ

 

나가사키 3대 카스텔라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